logo

  •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사이트맵
/~humanity/kor/img/sub/menu02_title.gif
  • /~humanity/kor/img/sub/menu02_01_on.gif
  • /~humanity/kor/img/sub/menu02_02_off.gif
  • /~humanity/kor/img/sub/menu02_04_off.gif
  • /~humanity/kor/img/sub/menu02_05_off.gif
/~humanity/kor/img/sub/menu02_01_title.gif
  • HOME
  • >
  • 열린광장
  • >
  • 공지사항


2014 하계 계절학기 운영계획 안내
기록관리학 전공
Date : 2014.04.09
2014 하계 계절학기 운영계획 안내
 
1. 수강신청
 
 ○ 예비수강신청: 4.30.(수) ~ 5.2.(금), 3일간
 ○ 본 수강신청: 5.8.(목) ~ 5.14.(수), 5일간
 ○ 신청절차 및 방법: 정규학기와 동일
 ○ 신청 가능 학점: 9학점
   ※ 학칙 제83조(계절학기 등)
       제1항: 하계 계절학기는 9학점, 동계 계절학기는 6학점(개정 2007.8.6.)
  ○ 수강신청 대상 학생
   - 본교 학사과정 및 대학원과정 2014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
   (단, 2014.8. 졸업을 목적으로 하계 계절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, 2014학년도 1학기를 등록한 재학생에 한함)
   - 학술교류협정에 의거 소속 대학장으로부터 수학을 추천 받은 타교생
   - 외국대학 학생으로서 국제협력본부장의 승인을 받은 자

2. 수강인원 미달 교과목 폐강
 
 ○ 공고일  
   - 1차: 5.19.(월),  2차: 6.11.(수)
 ○ 공고장소: 소속학과 행정실 및 서울대학교 포털게시판

3. 수강신청 변경
 
 ○ 변경기간: 5.21.(수) ~ 5.23.(금)
 ○ 신청절차 및 방법 : 정규학기와 동일

4. 수강신청 취소
 
 ○ 취소기간 : 계절학기 수업일수 2분의 1선 이내 (2014.7.11.)
 ○ 취소방법  
   - 개강전(6.22.까지) :
http://my.snu.ac.kr  학사행정-계절학기-‘수강신청취소/환불신청’ 메뉴에서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수강신청 취소 및 수강료 반환 신청
   - 개강이후(6.23.부터) : 수강신청 취소를 on-line으로 신청한 후 「수강신청취소원」을 출력하여
   「교과목 담당교수의 승인」을 받은 후  소속학과 또는 소속대학 행정실」로 제출
     → 온라인 승인(학과 또는 행정실) 처리

5. 수강료 납부
 
 ○ 고지서출력 방법 : 서울대학교포털(http://my.snu.ac.kr)에 로그인 하여 출력
      -  학사행정 → 등록 → 고지서/내역조회 → 계절학기고지서
 ○ 납부기간 : 5.28.(수) ~ 6.3.(화)
 ○ 납부방법 : 전국에 있는 은행(우체국,신협, 새마을금고 등 포함) 창구납부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및 가상계좌(인터넷뱅킹, 폰뱅킹, ATM 등) 납부
 ○ 수강료(1학점당)
   - 강의과목 : 40,500원
   - 실험․실습과목(체육실기 포함) : 45,500원
     단, 볼링․수영 등 외부시설을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수업은 장소 사용료를 별도로 부담하게 됨        

6. 수강료 반환
 
 ○  납부한 수강료는 다음의 구분에 따라 반환
   - 개강 전(6.16~6.22.까지) : 납입금 전액 반환
   - 총 수업일수의 3분의1 이전(6.23.~7.4.) : 납입금의 3분의2 반환
   - 총 수업일수의 3분의1 경과 2분의1 이전(7.5.~7.11.) : 납입금의 2분의1 반환
   - 총 수업일수의 2분의1 경과(7.12.이후) : 반환하지 아니함
 ○ 반환신청방법: 수강신청취소방법과 동일(7. 수강신청 취소 참조)

7. 수강내역 확인 및 폐강과목 처리
 
 ○ 폐강
   - 1차 폐강(수강료 납부 전): 5.19.(월)
   - 2차 폐강(수강료 납부 후): 6.11.(수)
 ○ 폐강 확인: 학사행정 → 수업성적 → 수강신청내역조회
 ○ 폐강된 교과목 처리 방법(아래 3가지 중 택 1)
     ① 동일 학점의 다른 교과목으로 변경(이동) 신청 하거나
     ② 폐강 교과목 취소 및 수강료 반환 신청하거나(신청 후 7일 이내 입금, 개강전 취소 건은 개강 후 1주 정도 소요)
       - 학사행정 – 수업·성적 – 수강내역조회/변경 – 계절학기 수강취소 메뉴에서 수강신청 취소. 반환 신청.
      ③ 취소마감 기간이 지나도 수강료 반환 신청을 하지 않을 시 학사과에서 일괄 반환 처리
         : 학생 본인의 등록된 계좌번호로 입금 처리
       ※ 단, 입금 계좌가 마이스누에 등록되어있어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.
        - 마이스누 → 학사정보 → 나의정보 → 개인정보수정에서 계좌정보 등록 가능

8. 시험 및 성적
 
 ○ 계절학기의 시험과 성적은 학칙과 학업성적처리규정에 따름.
 ○ 최종시험은 반드시 마지막 주에 실시하며 추가시험은 인정하지 않음.  
 ○ 중간시험은 강의 중 필요에 따라 실시할 수 있음.
 ○ “Ⅰ(미완)” 성적은 인정하지 않음.
 ○ 계절학기에서 취득한 성적 평점평균은 당해 학년도의 정규학기(1,2학기) 성적 평점평균 계산에는 합산하지 않으며
     당해 학년도의 1년간 성적 평점평균 계산에 합산함.
 ○ 계절학기에서 취득한 학점은 학칙에 규정된 과정이수학점에 포함하되, 계절학기는 수업연한에 포함하지 않음.
리스트